[학교체육 2013] 생명 살리는 체육수업 CPR
입력 2013.06.25 (21:52)
수정 2013.06.25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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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체육시간에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생명을 구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김완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친구와 달리다 쓰러진 친구에게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합니다.
이 학교에서 심폐소생술은 여학생들도 체육시간에 반드시 배워야하는 필수과정입니다.
119 응급신고부터, 인공호흡까지, 학생들은 여름 방학에 혹시 겪을 지 모를 응급상황을 스스로 상황극으로 꾸며 주도적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결 (고잔고 2학년): "생명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인터뷰> 나지수 (고잔고 2학년): "배운대로 하면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
멈춘 심장을 압박해 혈액을 순환시키는 심폐소생술은 생명과 직결된 응급처치입니다.
심장이나 호흡이 멈춘 뒤 4분 안에 하면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 '4분의 기적'으로 불립니다.
미국과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체육시간에 필수로 배웁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응급상황에도 실시율 1.4%, 소생률이 3%도 안됩니다.
필요성을 절감한 교사들이 직접 익혀 수업에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체력과 건강증진에서 생명을 구하는 법까지, 체육시간이 알차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완수입니다.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체육시간에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생명을 구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김완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친구와 달리다 쓰러진 친구에게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합니다.
이 학교에서 심폐소생술은 여학생들도 체육시간에 반드시 배워야하는 필수과정입니다.
119 응급신고부터, 인공호흡까지, 학생들은 여름 방학에 혹시 겪을 지 모를 응급상황을 스스로 상황극으로 꾸며 주도적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결 (고잔고 2학년): "생명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인터뷰> 나지수 (고잔고 2학년): "배운대로 하면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
멈춘 심장을 압박해 혈액을 순환시키는 심폐소생술은 생명과 직결된 응급처치입니다.
심장이나 호흡이 멈춘 뒤 4분 안에 하면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 '4분의 기적'으로 불립니다.
미국과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체육시간에 필수로 배웁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응급상황에도 실시율 1.4%, 소생률이 3%도 안됩니다.
필요성을 절감한 교사들이 직접 익혀 수업에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체력과 건강증진에서 생명을 구하는 법까지, 체육시간이 알차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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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체육 2013] 생명 살리는 체육수업 C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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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6-25 21:53:38
- 수정2013-06-25 22: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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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체육시간에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생명을 구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김완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친구와 달리다 쓰러진 친구에게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합니다.
이 학교에서 심폐소생술은 여학생들도 체육시간에 반드시 배워야하는 필수과정입니다.
119 응급신고부터, 인공호흡까지, 학생들은 여름 방학에 혹시 겪을 지 모를 응급상황을 스스로 상황극으로 꾸며 주도적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결 (고잔고 2학년): "생명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인터뷰> 나지수 (고잔고 2학년): "배운대로 하면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
멈춘 심장을 압박해 혈액을 순환시키는 심폐소생술은 생명과 직결된 응급처치입니다.
심장이나 호흡이 멈춘 뒤 4분 안에 하면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 '4분의 기적'으로 불립니다.
미국과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체육시간에 필수로 배웁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응급상황에도 실시율 1.4%, 소생률이 3%도 안됩니다.
필요성을 절감한 교사들이 직접 익혀 수업에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체력과 건강증진에서 생명을 구하는 법까지, 체육시간이 알차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완수입니다.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체육시간에 심폐소생술을 익히며, 생명을 구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김완수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친구와 달리다 쓰러진 친구에게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합니다.
이 학교에서 심폐소생술은 여학생들도 체육시간에 반드시 배워야하는 필수과정입니다.
119 응급신고부터, 인공호흡까지, 학생들은 여름 방학에 혹시 겪을 지 모를 응급상황을 스스로 상황극으로 꾸며 주도적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인터뷰> 고결 (고잔고 2학년): "생명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인터뷰> 나지수 (고잔고 2학년): "배운대로 하면 생명을 지킬 수 있을 것."
멈춘 심장을 압박해 혈액을 순환시키는 심폐소생술은 생명과 직결된 응급처치입니다.
심장이나 호흡이 멈춘 뒤 4분 안에 하면 생명을 구할 가능성이 높아 '4분의 기적'으로 불립니다.
미국과 독일 등 많은 나라에서는 초등학교부터 체육시간에 필수로 배웁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응급상황에도 실시율 1.4%, 소생률이 3%도 안됩니다.
필요성을 절감한 교사들이 직접 익혀 수업에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체력과 건강증진에서 생명을 구하는 법까지, 체육시간이 알차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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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완수 기자 kbsa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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