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선박 수리·증축 철저하고 지속적 점검
입력 2014.04.24 (21:44)
수정 2014.04.24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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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어떨까요?
해안경비대가 예외없이 엄격한 선박 안전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주한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 물동량에서 전미 1위를 차지하는 볼티모어 항구의 한 선박 정비업체..
훼리와 바지선 등 한해 평균 40여 척의 선박이 이 업체를 수시로 드나 듭니다.
단순 수리에서부터 증축까지 정비 형태도 다양합니다.
정비가 끝난 선박은 복원능력 등 자체 점검을 거치지만 그렇다고 끝은 아닙니다.
선박 안전 당국의 1차 점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녹취> 에드 셰이퍼(정비 엔지니어)
이렇게 출고된 선박들은 이후에도 복원력과 안전 장비 등에 대한 검사를 수시로 받습니다.
선박의 안전검사는 해안 경비대의 몫..
한해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평균 7만여 건에 이릅니다.
국내 선박에만 한정된 건 아닙니다.
외국 선박에 대한 불시 안전점검도 한해 만 건에 이릅니다. 그만큼 예외가 없다는 얘깁니다.
특히 해안 경비대는 국토 안보부 산하의 군 조직으로, 선박 안전검사 기관을 해양수산부와 해경 출신 공무원들이 꿰차고 있는 우리와는 사뭇 대조적입니다.
끊임없는 정비와 엄격한 감독이 선박 안전을 지키는 보루가 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항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어떨까요?
해안경비대가 예외없이 엄격한 선박 안전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주한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 물동량에서 전미 1위를 차지하는 볼티모어 항구의 한 선박 정비업체..
훼리와 바지선 등 한해 평균 40여 척의 선박이 이 업체를 수시로 드나 듭니다.
단순 수리에서부터 증축까지 정비 형태도 다양합니다.
정비가 끝난 선박은 복원능력 등 자체 점검을 거치지만 그렇다고 끝은 아닙니다.
선박 안전 당국의 1차 점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녹취> 에드 셰이퍼(정비 엔지니어)
이렇게 출고된 선박들은 이후에도 복원력과 안전 장비 등에 대한 검사를 수시로 받습니다.
선박의 안전검사는 해안 경비대의 몫..
한해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평균 7만여 건에 이릅니다.
국내 선박에만 한정된 건 아닙니다.
외국 선박에 대한 불시 안전점검도 한해 만 건에 이릅니다. 그만큼 예외가 없다는 얘깁니다.
특히 해안 경비대는 국토 안보부 산하의 군 조직으로, 선박 안전검사 기관을 해양수산부와 해경 출신 공무원들이 꿰차고 있는 우리와는 사뭇 대조적입니다.
끊임없는 정비와 엄격한 감독이 선박 안전을 지키는 보루가 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항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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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선박 수리·증축 철저하고 지속적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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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4-24 21:46:01
- 수정2014-04-24 22:4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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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어떨까요?
해안경비대가 예외없이 엄격한 선박 안전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주한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 물동량에서 전미 1위를 차지하는 볼티모어 항구의 한 선박 정비업체..
훼리와 바지선 등 한해 평균 40여 척의 선박이 이 업체를 수시로 드나 듭니다.
단순 수리에서부터 증축까지 정비 형태도 다양합니다.
정비가 끝난 선박은 복원능력 등 자체 점검을 거치지만 그렇다고 끝은 아닙니다.
선박 안전 당국의 1차 점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녹취> 에드 셰이퍼(정비 엔지니어)
이렇게 출고된 선박들은 이후에도 복원력과 안전 장비 등에 대한 검사를 수시로 받습니다.
선박의 안전검사는 해안 경비대의 몫..
한해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평균 7만여 건에 이릅니다.
국내 선박에만 한정된 건 아닙니다.
외국 선박에 대한 불시 안전점검도 한해 만 건에 이릅니다. 그만큼 예외가 없다는 얘깁니다.
특히 해안 경비대는 국토 안보부 산하의 군 조직으로, 선박 안전검사 기관을 해양수산부와 해경 출신 공무원들이 꿰차고 있는 우리와는 사뭇 대조적입니다.
끊임없는 정비와 엄격한 감독이 선박 안전을 지키는 보루가 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항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어떨까요?
해안경비대가 예외없이 엄격한 선박 안전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주한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동차 물동량에서 전미 1위를 차지하는 볼티모어 항구의 한 선박 정비업체..
훼리와 바지선 등 한해 평균 40여 척의 선박이 이 업체를 수시로 드나 듭니다.
단순 수리에서부터 증축까지 정비 형태도 다양합니다.
정비가 끝난 선박은 복원능력 등 자체 점검을 거치지만 그렇다고 끝은 아닙니다.
선박 안전 당국의 1차 점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녹취> 에드 셰이퍼(정비 엔지니어)
이렇게 출고된 선박들은 이후에도 복원력과 안전 장비 등에 대한 검사를 수시로 받습니다.
선박의 안전검사는 해안 경비대의 몫..
한해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평균 7만여 건에 이릅니다.
국내 선박에만 한정된 건 아닙니다.
외국 선박에 대한 불시 안전점검도 한해 만 건에 이릅니다. 그만큼 예외가 없다는 얘깁니다.
특히 해안 경비대는 국토 안보부 산하의 군 조직으로, 선박 안전검사 기관을 해양수산부와 해경 출신 공무원들이 꿰차고 있는 우리와는 사뭇 대조적입니다.
끊임없는 정비와 엄격한 감독이 선박 안전을 지키는 보루가 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항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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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한 기자 juh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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