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슈 컬처] 넷플릭스, 3년 만에 가격 인상…이유는?
입력 2025.05.13 (06:51)
수정 2025.05.13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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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플랫폼 넷플릭스 이용료가 또 한 번 인상됐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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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잇슈 컬처] 넷플릭스, 3년 만에 가격 인상…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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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5-13 06:51:58
- 수정2025-05-13 07:02:32

OTT 플랫폼 넷플릭스 이용료가 또 한 번 인상됐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이 좋았던 만큼 구독자들은 당혹스럽단 반응인데요.
소식 만나보시죠.
넷플릭스가 지난 9일 일부 상품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광고를 보는 대신 구독료가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서 7,000원으로.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베이식 요금제'는 9,5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둘 다 26% 이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 인상은 2021년 11월 이후 두 번짼데요.
넷플릭스 측은 그동안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선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혀온 바 있습니다.
반면 일각에선 넷플릭스가 새 정부 출범 이후 OTT 시장의 규제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거나, 넷플릭스의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새 시즌 공개를 앞두고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잇슈 컬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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