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공세에 독일 택시까지 위기
입력 2024.09.25 (12:45)
수정 2024.09.25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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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독일 택시들이 미국의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의 공세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의 한 택시 승강장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
기다리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택시보다 더 저렴하고 스마트한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버가 독일 택시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독일 전국의 택시 기사들이 우버에 등록해 우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프리츠/우버 독일 대변인 : "이제 택시 기사들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집단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이나, 독일의 택시 호출 전화번호는 모르고 스마트폰에 우버 앱만 깔아 놓은 미국인 사업가들 같은 사람들을요."]
우버는 실제 차량 이용 전에 확정 요금을 미리 제시하는데요, 독일 택시가 우버 서비스를 제시할 경우 이 사전 확정 요금의 5%를 우버에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때문에 택시 요금 자체가 인상돼 결국은 승객들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각국 택시들이 우버와의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독일 택시는 어떻게 살아남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독일 택시들이 미국의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의 공세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의 한 택시 승강장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
기다리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택시보다 더 저렴하고 스마트한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버가 독일 택시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독일 전국의 택시 기사들이 우버에 등록해 우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프리츠/우버 독일 대변인 : "이제 택시 기사들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집단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이나, 독일의 택시 호출 전화번호는 모르고 스마트폰에 우버 앱만 깔아 놓은 미국인 사업가들 같은 사람들을요."]
우버는 실제 차량 이용 전에 확정 요금을 미리 제시하는데요, 독일 택시가 우버 서비스를 제시할 경우 이 사전 확정 요금의 5%를 우버에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때문에 택시 요금 자체가 인상돼 결국은 승객들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각국 택시들이 우버와의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독일 택시는 어떻게 살아남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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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버’ 공세에 독일 택시까지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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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9-25 12:45:41
- 수정2024-09-25 12:4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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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택시들이 미국의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의 공세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의 한 택시 승강장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
기다리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택시보다 더 저렴하고 스마트한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버가 독일 택시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독일 전국의 택시 기사들이 우버에 등록해 우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프리츠/우버 독일 대변인 : "이제 택시 기사들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집단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이나, 독일의 택시 호출 전화번호는 모르고 스마트폰에 우버 앱만 깔아 놓은 미국인 사업가들 같은 사람들을요."]
우버는 실제 차량 이용 전에 확정 요금을 미리 제시하는데요, 독일 택시가 우버 서비스를 제시할 경우 이 사전 확정 요금의 5%를 우버에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때문에 택시 요금 자체가 인상돼 결국은 승객들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각국 택시들이 우버와의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독일 택시는 어떻게 살아남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독일 택시들이 미국의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의 공세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리포트]
독일의 한 택시 승강장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
기다리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앱을 이용해 택시보다 더 저렴하고 스마트한 '우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버가 독일 택시에 대한 공세를 강화했습니다.
독일 전국의 택시 기사들이 우버에 등록해 우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프리츠/우버 독일 대변인 : "이제 택시 기사들은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집단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이나, 독일의 택시 호출 전화번호는 모르고 스마트폰에 우버 앱만 깔아 놓은 미국인 사업가들 같은 사람들을요."]
우버는 실제 차량 이용 전에 확정 요금을 미리 제시하는데요, 독일 택시가 우버 서비스를 제시할 경우 이 사전 확정 요금의 5%를 우버에 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때문에 택시 요금 자체가 인상돼 결국은 승객들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각국 택시들이 우버와의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독일 택시는 어떻게 살아남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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