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실 ‘돌연’ 운영 중단…전국에 피해
입력 2016.01.15 (06:21)
수정 2016.01.15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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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전국 40여 곳에 직영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던 한 업체가 돌연 문을 닫았습니다.
이용요금을 선결제한 주부 등 수백명이 피해를 입었지만 마땅한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조정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전의 한 피부관리실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운영상 어려움으로 문을 닫는다'는 사과문이 붙어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는 말에 이용료를 선결제한 소비자들은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녹취> 김00(대전시 상대동) : "9일 날 갑자기 문자가 온 거에요. 사과문으로 해서 문자를 보냈는데 죄송하다고 자기네들 책임은 없다는 식으로 해서.."
부산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전국 40여 곳에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문을 닫았습니다.
40차례 선결제 요금이 175만 원, 피해자가 수백 명에 이릅니다.
<녹취> 김00(부산시 남구) : "(인터넷에도)봤더니 한 500에서 600? 전 온 가족이 관리하는 사람도 봤고요.."
미용관리업체가 난립하면서 이처럼 갑작스런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결제한 소비자들로 카드 결제를 일시불로 했다면 보상도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영민(한국소비자원 조정관) : "계약하실때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카드 결제하실 때도 선결제보다는 할부 결제로 하시는 게.."
전국에서 피해자들의 고소·고발이 잇따르는 가운데 경찰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조정아입니다.
전국 40여 곳에 직영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던 한 업체가 돌연 문을 닫았습니다.
이용요금을 선결제한 주부 등 수백명이 피해를 입었지만 마땅한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조정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전의 한 피부관리실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운영상 어려움으로 문을 닫는다'는 사과문이 붙어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는 말에 이용료를 선결제한 소비자들은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녹취> 김00(대전시 상대동) : "9일 날 갑자기 문자가 온 거에요. 사과문으로 해서 문자를 보냈는데 죄송하다고 자기네들 책임은 없다는 식으로 해서.."
부산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전국 40여 곳에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문을 닫았습니다.
40차례 선결제 요금이 175만 원, 피해자가 수백 명에 이릅니다.
<녹취> 김00(부산시 남구) : "(인터넷에도)봤더니 한 500에서 600? 전 온 가족이 관리하는 사람도 봤고요.."
미용관리업체가 난립하면서 이처럼 갑작스런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결제한 소비자들로 카드 결제를 일시불로 했다면 보상도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영민(한국소비자원 조정관) : "계약하실때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카드 결제하실 때도 선결제보다는 할부 결제로 하시는 게.."
전국에서 피해자들의 고소·고발이 잇따르는 가운데 경찰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조정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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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부관리실 ‘돌연’ 운영 중단…전국에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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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1-15 06:22:31
- 수정2016-01-15 07:3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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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전국 40여 곳에 직영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던 한 업체가 돌연 문을 닫았습니다.
이용요금을 선결제한 주부 등 수백명이 피해를 입었지만 마땅한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조정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전의 한 피부관리실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운영상 어려움으로 문을 닫는다'는 사과문이 붙어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는 말에 이용료를 선결제한 소비자들은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녹취> 김00(대전시 상대동) : "9일 날 갑자기 문자가 온 거에요. 사과문으로 해서 문자를 보냈는데 죄송하다고 자기네들 책임은 없다는 식으로 해서.."
부산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전국 40여 곳에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문을 닫았습니다.
40차례 선결제 요금이 175만 원, 피해자가 수백 명에 이릅니다.
<녹취> 김00(부산시 남구) : "(인터넷에도)봤더니 한 500에서 600? 전 온 가족이 관리하는 사람도 봤고요.."
미용관리업체가 난립하면서 이처럼 갑작스런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결제한 소비자들로 카드 결제를 일시불로 했다면 보상도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영민(한국소비자원 조정관) : "계약하실때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카드 결제하실 때도 선결제보다는 할부 결제로 하시는 게.."
전국에서 피해자들의 고소·고발이 잇따르는 가운데 경찰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조정아입니다.
전국 40여 곳에 직영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던 한 업체가 돌연 문을 닫았습니다.
이용요금을 선결제한 주부 등 수백명이 피해를 입었지만 마땅한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조정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대전의 한 피부관리실 문이 굳게 닫혀 있습니다.
'운영상 어려움으로 문을 닫는다'는 사과문이 붙어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저렴하다는 말에 이용료를 선결제한 소비자들은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녹취> 김00(대전시 상대동) : "9일 날 갑자기 문자가 온 거에요. 사과문으로 해서 문자를 보냈는데 죄송하다고 자기네들 책임은 없다는 식으로 해서.."
부산에 본사를 둔 이 업체는 전국 40여 곳에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대부분 문을 닫았습니다.
40차례 선결제 요금이 175만 원, 피해자가 수백 명에 이릅니다.
<녹취> 김00(부산시 남구) : "(인터넷에도)봤더니 한 500에서 600? 전 온 가족이 관리하는 사람도 봤고요.."
미용관리업체가 난립하면서 이처럼 갑작스런 폐업 등으로 인한 피해가 해마다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결제한 소비자들로 카드 결제를 일시불로 했다면 보상도 쉽지 않습니다.
<인터뷰> 최영민(한국소비자원 조정관) : "계약하실때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카드 결제하실 때도 선결제보다는 할부 결제로 하시는 게.."
전국에서 피해자들의 고소·고발이 잇따르는 가운데 경찰은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 나섰습니다.
KBS 뉴스 조정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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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아 기자 righ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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