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뜨니 국산 스마트폰 ‘고객잡기 비상’
입력 2015.10.19 (06:44)
수정 2015.10.19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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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아이폰 신제품이 이번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삼성과 LG 등 스마트폰 업체들은 가격을 낮추거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애플 매장에 아이폰 신제품 판매 문의가 이어집니다.
<인터뷰> 이하나(서울시 영등포구) :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다른 기능 수행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저는 기대되고 그리고 색상이 로즈골드 추가돼서..."
아이폰6S, 6S플러스의 출고가는 최저 92만 원부터 최고 134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비쌀 뿐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출시가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매 첫주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을 정도로 인기가 입증된 만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예약 판매 일정이 한 차례 미뤄지는 등 시장 과열 우려까지 나오는 상황.
삼성과 LG전자 등 국내 스마트폰 업계는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선 애플의 고가 정책에 맞서 주력 스마트폰의 출고가를 줄줄이 낮췄습니다.
또 기존 모델에 색상을 추가해 내놓거나 보급형 스마트폰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서 고가형 스마트폰 뿐 아니라 보급형 제품도 함께 출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5%대에 불과했던 아이폰의 점유율은 아이폰 6 출시직후 단번에 30%대로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신제품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아이폰 신제품이 이번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삼성과 LG 등 스마트폰 업체들은 가격을 낮추거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애플 매장에 아이폰 신제품 판매 문의가 이어집니다.
<인터뷰> 이하나(서울시 영등포구) :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다른 기능 수행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저는 기대되고 그리고 색상이 로즈골드 추가돼서..."
아이폰6S, 6S플러스의 출고가는 최저 92만 원부터 최고 134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비쌀 뿐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출시가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매 첫주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을 정도로 인기가 입증된 만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예약 판매 일정이 한 차례 미뤄지는 등 시장 과열 우려까지 나오는 상황.
삼성과 LG전자 등 국내 스마트폰 업계는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선 애플의 고가 정책에 맞서 주력 스마트폰의 출고가를 줄줄이 낮췄습니다.
또 기존 모델에 색상을 추가해 내놓거나 보급형 스마트폰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서 고가형 스마트폰 뿐 아니라 보급형 제품도 함께 출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5%대에 불과했던 아이폰의 점유율은 아이폰 6 출시직후 단번에 30%대로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신제품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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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폰6s 뜨니 국산 스마트폰 ‘고객잡기 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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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10-19 07:5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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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신제품이 이번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삼성과 LG 등 스마트폰 업체들은 가격을 낮추거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애플 매장에 아이폰 신제품 판매 문의가 이어집니다.
<인터뷰> 이하나(서울시 영등포구) :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다른 기능 수행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저는 기대되고 그리고 색상이 로즈골드 추가돼서..."
아이폰6S, 6S플러스의 출고가는 최저 92만 원부터 최고 134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비쌀 뿐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출시가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매 첫주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을 정도로 인기가 입증된 만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예약 판매 일정이 한 차례 미뤄지는 등 시장 과열 우려까지 나오는 상황.
삼성과 LG전자 등 국내 스마트폰 업계는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선 애플의 고가 정책에 맞서 주력 스마트폰의 출고가를 줄줄이 낮췄습니다.
또 기존 모델에 색상을 추가해 내놓거나 보급형 스마트폰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서 고가형 스마트폰 뿐 아니라 보급형 제품도 함께 출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5%대에 불과했던 아이폰의 점유율은 아이폰 6 출시직후 단번에 30%대로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신제품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서재희입니다.
아이폰 신제품이 이번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하반기 스마트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삼성과 LG 등 스마트폰 업체들은 가격을 낮추거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재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애플 매장에 아이폰 신제품 판매 문의가 이어집니다.
<인터뷰> 이하나(서울시 영등포구) : "누르는 정도에 따라서 다른 기능 수행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저는 기대되고 그리고 색상이 로즈골드 추가돼서..."
아이폰6S, 6S플러스의 출고가는 최저 92만 원부터 최고 134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비쌀 뿐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 출시가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발매 첫주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을 정도로 인기가 입증된 만큼 국내 소비자 반응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통신사를 통한 예약 판매 일정이 한 차례 미뤄지는 등 시장 과열 우려까지 나오는 상황.
삼성과 LG전자 등 국내 스마트폰 업계는 고객 잡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선 애플의 고가 정책에 맞서 주력 스마트폰의 출고가를 줄줄이 낮췄습니다.
또 기존 모델에 색상을 추가해 내놓거나 보급형 스마트폰도 새로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최희정(LG전자 홍보 차장) :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서 고가형 스마트폰 뿐 아니라 보급형 제품도 함께 출시해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5%대에 불과했던 아이폰의 점유율은 아이폰 6 출시직후 단번에 30%대로 올라서기도 했습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신제품이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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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재희 기자 seoj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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