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문화] ‘판소리·피아노’ 묘한 조화…한류 콘텐츠 새 기대주
입력 2014.11.14 (21:43)
수정 2014.11.14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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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화제가 되고 있는 공연과 전시등 다양한 문화현장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판소리와 피아노 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영섭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녹취> "네 이놈 조조야~"
서울대 법학과 출신 명창 한승석.
대중음악 프로듀서겸 피아니스트 정재일.
이질적인 만남이 전통과 현대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녹취> "어디서 오느냐 물어도 말없이~"
2년간의 작업 끝에 올린 첫 공연.
전통 여성신화 바리공주 이야기가 판소리와 피아노로 다시 태어납니다.
<녹취> "칼날 같은 길 위에 울며가는 사람아"
한 외국인 노동자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판소리와 피아노의 절묘한 어울림.
<녹취> "이 몸은 어둠 속에 홀로 길게 누워... 초라 초라 메로 초라".
모진 시련에 내몰린 지구촌 아이들의 아픔도 판소리의 주제가 됩니다.
<녹취> "미들 이스트, 폭격으로 무너진 폐허 위에서"
<인터뷰> 장지인(관객) : "공연을 보고 아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구나 되게 놀랍고 감동적이었어요."
피아노 외에도 다양한 동.서양 악기의 실험적 무대가 판소리와 어울어졌습니다.
<인터뷰> 한승석(판소리 명창) : "뭐랄까 이 시대의 새로운 전통을 하번 만들어보고 싶었고요."
<인터뷰> 박준우(음악평론가) : : "새로운 아티스트 새로운 포맷을 찾는 시장 상황이나 팬들의 입장에서도 굉장히 환영할만한 일이거든요."
판소리와 피아노.
그 절묘한 조화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공연과 전시등 다양한 문화현장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판소리와 피아노 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영섭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녹취> "네 이놈 조조야~"
서울대 법학과 출신 명창 한승석.
대중음악 프로듀서겸 피아니스트 정재일.
이질적인 만남이 전통과 현대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녹취> "어디서 오느냐 물어도 말없이~"
2년간의 작업 끝에 올린 첫 공연.
전통 여성신화 바리공주 이야기가 판소리와 피아노로 다시 태어납니다.
<녹취> "칼날 같은 길 위에 울며가는 사람아"
한 외국인 노동자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판소리와 피아노의 절묘한 어울림.
<녹취> "이 몸은 어둠 속에 홀로 길게 누워... 초라 초라 메로 초라".
모진 시련에 내몰린 지구촌 아이들의 아픔도 판소리의 주제가 됩니다.
<녹취> "미들 이스트, 폭격으로 무너진 폐허 위에서"
<인터뷰> 장지인(관객) : "공연을 보고 아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구나 되게 놀랍고 감동적이었어요."
피아노 외에도 다양한 동.서양 악기의 실험적 무대가 판소리와 어울어졌습니다.
<인터뷰> 한승석(판소리 명창) : "뭐랄까 이 시대의 새로운 전통을 하번 만들어보고 싶었고요."
<인터뷰> 박준우(음악평론가) : : "새로운 아티스트 새로운 포맷을 찾는 시장 상황이나 팬들의 입장에서도 굉장히 환영할만한 일이거든요."
판소리와 피아노.
그 절묘한 조화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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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말&문화] ‘판소리·피아노’ 묘한 조화…한류 콘텐츠 새 기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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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14 21:44:07
- 수정2014-11-14 21:5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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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화제가 되고 있는 공연과 전시등 다양한 문화현장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판소리와 피아노 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영섭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녹취> "네 이놈 조조야~"
서울대 법학과 출신 명창 한승석.
대중음악 프로듀서겸 피아니스트 정재일.
이질적인 만남이 전통과 현대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녹취> "어디서 오느냐 물어도 말없이~"
2년간의 작업 끝에 올린 첫 공연.
전통 여성신화 바리공주 이야기가 판소리와 피아노로 다시 태어납니다.
<녹취> "칼날 같은 길 위에 울며가는 사람아"
한 외국인 노동자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판소리와 피아노의 절묘한 어울림.
<녹취> "이 몸은 어둠 속에 홀로 길게 누워... 초라 초라 메로 초라".
모진 시련에 내몰린 지구촌 아이들의 아픔도 판소리의 주제가 됩니다.
<녹취> "미들 이스트, 폭격으로 무너진 폐허 위에서"
<인터뷰> 장지인(관객) : "공연을 보고 아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구나 되게 놀랍고 감동적이었어요."
피아노 외에도 다양한 동.서양 악기의 실험적 무대가 판소리와 어울어졌습니다.
<인터뷰> 한승석(판소리 명창) : "뭐랄까 이 시대의 새로운 전통을 하번 만들어보고 싶었고요."
<인터뷰> 박준우(음악평론가) : : "새로운 아티스트 새로운 포맷을 찾는 시장 상황이나 팬들의 입장에서도 굉장히 환영할만한 일이거든요."
판소리와 피아노.
그 절묘한 조화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공연과 전시등 다양한 문화현장을 보여주는 시간입니다.
판소리와 피아노 이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영섭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녹취> "네 이놈 조조야~"
서울대 법학과 출신 명창 한승석.
대중음악 프로듀서겸 피아니스트 정재일.
이질적인 만남이 전통과 현대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녹취> "어디서 오느냐 물어도 말없이~"
2년간의 작업 끝에 올린 첫 공연.
전통 여성신화 바리공주 이야기가 판소리와 피아노로 다시 태어납니다.
<녹취> "칼날 같은 길 위에 울며가는 사람아"
한 외국인 노동자의 안타까운 사연을 담은 판소리와 피아노의 절묘한 어울림.
<녹취> "이 몸은 어둠 속에 홀로 길게 누워... 초라 초라 메로 초라".
모진 시련에 내몰린 지구촌 아이들의 아픔도 판소리의 주제가 됩니다.
<녹취> "미들 이스트, 폭격으로 무너진 폐허 위에서"
<인터뷰> 장지인(관객) : "공연을 보고 아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구나 되게 놀랍고 감동적이었어요."
피아노 외에도 다양한 동.서양 악기의 실험적 무대가 판소리와 어울어졌습니다.
<인터뷰> 한승석(판소리 명창) : "뭐랄까 이 시대의 새로운 전통을 하번 만들어보고 싶었고요."
<인터뷰> 박준우(음악평론가) : : "새로운 아티스트 새로운 포맷을 찾는 시장 상황이나 팬들의 입장에서도 굉장히 환영할만한 일이거든요."
판소리와 피아노.
그 절묘한 조화가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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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섭 기자 leey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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