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아래 터널길 ‘위험’…시민 안전 위협
입력 2014.11.12 (07:19)
수정 2014.11.12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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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고속도로 등이 건설되면서 도로 아래에 마을을 연결하는 소규모 터널길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가 설치되지 않는 등 허술한 안전시설로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주아랑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출입 통로인 국도 아래 10여미터 길이의 터널길.
차량 1대가 겨우 통과할 수 있고, 인도는 아예 없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갑자기 진입한 차량에 놀라 급하게 터널길을 빠져나오기 일쑵니다.
등하굣길로도 이용돼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이 매일 아이들의 안전을 챙겨야 합니다.
<인터뷰> 공경혜(울주군 삼남면) : "인도가 따로 있는게 아니니깐, 인도고 차도죠.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사고날까봐 무섭죠."
터널길 안팎에 등도 설치돼 있지 않아 밤에는 사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더욱이 터널 안에는 고압 전선들이 이렇게 늘어져 있는채로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어 2차 안전사고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인근의 또 다른 터널길엔 인도가 있지만 폭이 40cm도 채 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아래에 설치된 터널길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이 터널길은 내년에 확장 공사를 앞두고 있지만, 인도는 넓힐 계획이 없습니다.
<녹취>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 확장을 하면서 보도 설치를 해줘라'라는 것은 설계엔 없어요. (도로) 확장만 (하는 거죠)."
도로망 확충 속에 늘고 있는 마을 터널길이 안전사각지대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주아랑입니다.
고속도로 등이 건설되면서 도로 아래에 마을을 연결하는 소규모 터널길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가 설치되지 않는 등 허술한 안전시설로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주아랑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출입 통로인 국도 아래 10여미터 길이의 터널길.
차량 1대가 겨우 통과할 수 있고, 인도는 아예 없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갑자기 진입한 차량에 놀라 급하게 터널길을 빠져나오기 일쑵니다.
등하굣길로도 이용돼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이 매일 아이들의 안전을 챙겨야 합니다.
<인터뷰> 공경혜(울주군 삼남면) : "인도가 따로 있는게 아니니깐, 인도고 차도죠.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사고날까봐 무섭죠."
터널길 안팎에 등도 설치돼 있지 않아 밤에는 사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더욱이 터널 안에는 고압 전선들이 이렇게 늘어져 있는채로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어 2차 안전사고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인근의 또 다른 터널길엔 인도가 있지만 폭이 40cm도 채 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아래에 설치된 터널길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이 터널길은 내년에 확장 공사를 앞두고 있지만, 인도는 넓힐 계획이 없습니다.
<녹취>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 확장을 하면서 보도 설치를 해줘라'라는 것은 설계엔 없어요. (도로) 확장만 (하는 거죠)."
도로망 확충 속에 늘고 있는 마을 터널길이 안전사각지대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주아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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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로 아래 터널길 ‘위험’…시민 안전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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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12 07:27:36
- 수정2014-11-12 08:08:46

<앵커 멘트>
고속도로 등이 건설되면서 도로 아래에 마을을 연결하는 소규모 터널길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가 설치되지 않는 등 허술한 안전시설로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주아랑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출입 통로인 국도 아래 10여미터 길이의 터널길.
차량 1대가 겨우 통과할 수 있고, 인도는 아예 없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갑자기 진입한 차량에 놀라 급하게 터널길을 빠져나오기 일쑵니다.
등하굣길로도 이용돼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이 매일 아이들의 안전을 챙겨야 합니다.
<인터뷰> 공경혜(울주군 삼남면) : "인도가 따로 있는게 아니니깐, 인도고 차도죠.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사고날까봐 무섭죠."
터널길 안팎에 등도 설치돼 있지 않아 밤에는 사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더욱이 터널 안에는 고압 전선들이 이렇게 늘어져 있는채로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어 2차 안전사고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인근의 또 다른 터널길엔 인도가 있지만 폭이 40cm도 채 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아래에 설치된 터널길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이 터널길은 내년에 확장 공사를 앞두고 있지만, 인도는 넓힐 계획이 없습니다.
<녹취>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 확장을 하면서 보도 설치를 해줘라'라는 것은 설계엔 없어요. (도로) 확장만 (하는 거죠)."
도로망 확충 속에 늘고 있는 마을 터널길이 안전사각지대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주아랑입니다.
고속도로 등이 건설되면서 도로 아래에 마을을 연결하는 소규모 터널길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가 설치되지 않는 등 허술한 안전시설로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주아랑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을 출입 통로인 국도 아래 10여미터 길이의 터널길.
차량 1대가 겨우 통과할 수 있고, 인도는 아예 없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갑자기 진입한 차량에 놀라 급하게 터널길을 빠져나오기 일쑵니다.
등하굣길로도 이용돼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이 매일 아이들의 안전을 챙겨야 합니다.
<인터뷰> 공경혜(울주군 삼남면) : "인도가 따로 있는게 아니니깐, 인도고 차도죠.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사고날까봐 무섭죠."
터널길 안팎에 등도 설치돼 있지 않아 밤에는 사고 위험이 더 높습니다.
더욱이 터널 안에는 고압 전선들이 이렇게 늘어져 있는채로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어 2차 안전사고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인근의 또 다른 터널길엔 인도가 있지만 폭이 40cm도 채 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 아래에 설치된 터널길도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이 터널길은 내년에 확장 공사를 앞두고 있지만, 인도는 넓힐 계획이 없습니다.
<녹취>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음성변조) : "'(도로) 확장을 하면서 보도 설치를 해줘라'라는 것은 설계엔 없어요. (도로) 확장만 (하는 거죠)."
도로망 확충 속에 늘고 있는 마을 터널길이 안전사각지대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주아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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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아랑 기자 hslp011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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