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첫 공개
입력 2014.11.12 (06:19)
수정 2014.11.12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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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중국의 5세대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가 공개됐습니다.
중국 공군 창군일에 맞춘 것인데 중국이 자체 개발한 대형 수송기도 선보였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이 활주로에 서서히 드러섭니다.
굉음을 내며 속도를 높이더니 창공을 향해 박차 올라 자유자재로 곡예 비행을 선보입니다.
젠-31은 비행거리가 한반도와 일본 열도까지 아우를 수 있는 2천 킬로미터에 달합니다.
<인터뷰> 다이추완(중국항공공업 설계사) : "선양에서 연구 개발한 것입니다.괜찮은 전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동업자로서 멋진 비행을 축하합니다."
2년전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젠-31'은 중국이 자체 개발한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스텔스 기능까지 갖춰 미국의 F-35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갑니다.
<인터뷰> 변상봉(한국항공우주산업 본부장) : "더구나 스텔스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력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F 20이나 35에 버금가는 걸로 보여집니다."
또 미국 C-17 군용 수송기를 겨냥해 제작된 중국의 대형 전략 수송기 '윈-20'도 공개됐습니다.
최대 적재 중량이 66톤에 달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조기 경보기 콩징-2000도 시범 비행에 나서 중국의 공군력을 과시했습니다.
중국은 이번 에어쇼를 통해 한단계 발전된 항공기술을 선보임으로서 세계 군수시장에 입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중국의 5세대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가 공개됐습니다.
중국 공군 창군일에 맞춘 것인데 중국이 자체 개발한 대형 수송기도 선보였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이 활주로에 서서히 드러섭니다.
굉음을 내며 속도를 높이더니 창공을 향해 박차 올라 자유자재로 곡예 비행을 선보입니다.
젠-31은 비행거리가 한반도와 일본 열도까지 아우를 수 있는 2천 킬로미터에 달합니다.
<인터뷰> 다이추완(중국항공공업 설계사) : "선양에서 연구 개발한 것입니다.괜찮은 전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동업자로서 멋진 비행을 축하합니다."
2년전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젠-31'은 중국이 자체 개발한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스텔스 기능까지 갖춰 미국의 F-35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갑니다.
<인터뷰> 변상봉(한국항공우주산업 본부장) : "더구나 스텔스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력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F 20이나 35에 버금가는 걸로 보여집니다."
또 미국 C-17 군용 수송기를 겨냥해 제작된 중국의 대형 전략 수송기 '윈-20'도 공개됐습니다.
최대 적재 중량이 66톤에 달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조기 경보기 콩징-2000도 시범 비행에 나서 중국의 공군력을 과시했습니다.
중국은 이번 에어쇼를 통해 한단계 발전된 항공기술을 선보임으로서 세계 군수시장에 입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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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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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12 06:20:59
- 수정2014-11-12 08:0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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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중국의 5세대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가 공개됐습니다.
중국 공군 창군일에 맞춘 것인데 중국이 자체 개발한 대형 수송기도 선보였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이 활주로에 서서히 드러섭니다.
굉음을 내며 속도를 높이더니 창공을 향해 박차 올라 자유자재로 곡예 비행을 선보입니다.
젠-31은 비행거리가 한반도와 일본 열도까지 아우를 수 있는 2천 킬로미터에 달합니다.
<인터뷰> 다이추완(중국항공공업 설계사) : "선양에서 연구 개발한 것입니다.괜찮은 전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동업자로서 멋진 비행을 축하합니다."
2년전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젠-31'은 중국이 자체 개발한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스텔스 기능까지 갖춰 미국의 F-35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갑니다.
<인터뷰> 변상봉(한국항공우주산업 본부장) : "더구나 스텔스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력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F 20이나 35에 버금가는 걸로 보여집니다."
또 미국 C-17 군용 수송기를 겨냥해 제작된 중국의 대형 전략 수송기 '윈-20'도 공개됐습니다.
최대 적재 중량이 66톤에 달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조기 경보기 콩징-2000도 시범 비행에 나서 중국의 공군력을 과시했습니다.
중국은 이번 에어쇼를 통해 한단계 발전된 항공기술을 선보임으로서 세계 군수시장에 입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중국의 5세대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가 공개됐습니다.
중국 공군 창군일에 맞춘 것인데 중국이 자체 개발한 대형 수송기도 선보였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오세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중국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 '젠-31' 이 활주로에 서서히 드러섭니다.
굉음을 내며 속도를 높이더니 창공을 향해 박차 올라 자유자재로 곡예 비행을 선보입니다.
젠-31은 비행거리가 한반도와 일본 열도까지 아우를 수 있는 2천 킬로미터에 달합니다.
<인터뷰> 다이추완(중국항공공업 설계사) : "선양에서 연구 개발한 것입니다.괜찮은 전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동업자로서 멋진 비행을 축하합니다."
2년전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 '젠-31'은 중국이 자체 개발한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스텔스 기능까지 갖춰 미국의 F-35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갑니다.
<인터뷰> 변상봉(한국항공우주산업 본부장) : "더구나 스텔스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력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F 20이나 35에 버금가는 걸로 보여집니다."
또 미국 C-17 군용 수송기를 겨냥해 제작된 중국의 대형 전략 수송기 '윈-20'도 공개됐습니다.
최대 적재 중량이 66톤에 달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조기 경보기 콩징-2000도 시범 비행에 나서 중국의 공군력을 과시했습니다.
중국은 이번 에어쇼를 통해 한단계 발전된 항공기술을 선보임으로서 세계 군수시장에 입지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주하이 에어쇼 현장에서 KBS 뉴스 오세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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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균 기자 sk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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