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 선거 “튀면 진다”…‘조용한 선거’ 고심
입력 2014.05.06 (21:42)
수정 2014.05.06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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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6.4 지방 선거가 이제 2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월호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여야 정치권은 이전과 다른 홍보 전략을 짜느라 고심하고 있습니다.
김기흥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지역 발전 책임지는 0번 홍길동"
강한 리듬에 후보 이름과 기호가 반복되는 로고송입니다.
선거때마다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세월호 사고 이후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녹취> "일어나 일어나"
대신 요즘 각광받는 로고송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곡들입니다.
<녹취> 김재곤(선거로고송 제작업체 대표) : "후보자 이름이나 기호가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트로트나 응원가의 곡들을 선호하셨는데 최근에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곡들을 선호하십니다)"
유세 차량의 현란한 색깔과 고성능 확성기도 찾아보기 어렵고, 유세 무대도 시끄러운 음악과 율동 대신 차분하게 꾸미고 있습니다.
여야는 당 차원에서도 상징색인 빨간색과 파란색 점퍼 착용을 당분간 금지하고
피켓과 장갑 등 유세 소품 사용도 자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처럼 선거 분위기가 가라앉다보니 관련 업체들은 유세용 물품 계약이 지난 선거보다 50% 가량 줄었습니다.
<녹취> 남기혁(유세차량 제작업체 대표) : "지난번 선거 때면 지금쯤이면 많은 계약도 이뤄지고 (그러는데) 올해 선거는 세월호 문제 때문에 각 정당의 공천도 뒤로 미뤄지면서..."
이른바 '튀면 진다'는 인식속에 후보들은 추모 분위기를 거스르지 않고 유권자의 관심을 높이는데 고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6.4 지방 선거가 이제 2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월호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여야 정치권은 이전과 다른 홍보 전략을 짜느라 고심하고 있습니다.
김기흥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지역 발전 책임지는 0번 홍길동"
강한 리듬에 후보 이름과 기호가 반복되는 로고송입니다.
선거때마다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세월호 사고 이후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녹취> "일어나 일어나"
대신 요즘 각광받는 로고송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곡들입니다.
<녹취> 김재곤(선거로고송 제작업체 대표) : "후보자 이름이나 기호가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트로트나 응원가의 곡들을 선호하셨는데 최근에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곡들을 선호하십니다)"
유세 차량의 현란한 색깔과 고성능 확성기도 찾아보기 어렵고, 유세 무대도 시끄러운 음악과 율동 대신 차분하게 꾸미고 있습니다.
여야는 당 차원에서도 상징색인 빨간색과 파란색 점퍼 착용을 당분간 금지하고
피켓과 장갑 등 유세 소품 사용도 자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처럼 선거 분위기가 가라앉다보니 관련 업체들은 유세용 물품 계약이 지난 선거보다 50% 가량 줄었습니다.
<녹취> 남기혁(유세차량 제작업체 대표) : "지난번 선거 때면 지금쯤이면 많은 계약도 이뤄지고 (그러는데) 올해 선거는 세월호 문제 때문에 각 정당의 공천도 뒤로 미뤄지면서..."
이른바 '튀면 진다'는 인식속에 후보들은 추모 분위기를 거스르지 않고 유권자의 관심을 높이는데 고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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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4 지방 선거 “튀면 진다”…‘조용한 선거’ 고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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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5-06 21:42:51
- 수정2014-05-06 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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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6.4 지방 선거가 이제 2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월호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여야 정치권은 이전과 다른 홍보 전략을 짜느라 고심하고 있습니다.
김기흥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지역 발전 책임지는 0번 홍길동"
강한 리듬에 후보 이름과 기호가 반복되는 로고송입니다.
선거때마다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세월호 사고 이후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녹취> "일어나 일어나"
대신 요즘 각광받는 로고송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곡들입니다.
<녹취> 김재곤(선거로고송 제작업체 대표) : "후보자 이름이나 기호가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트로트나 응원가의 곡들을 선호하셨는데 최근에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곡들을 선호하십니다)"
유세 차량의 현란한 색깔과 고성능 확성기도 찾아보기 어렵고, 유세 무대도 시끄러운 음악과 율동 대신 차분하게 꾸미고 있습니다.
여야는 당 차원에서도 상징색인 빨간색과 파란색 점퍼 착용을 당분간 금지하고
피켓과 장갑 등 유세 소품 사용도 자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처럼 선거 분위기가 가라앉다보니 관련 업체들은 유세용 물품 계약이 지난 선거보다 50% 가량 줄었습니다.
<녹취> 남기혁(유세차량 제작업체 대표) : "지난번 선거 때면 지금쯤이면 많은 계약도 이뤄지고 (그러는데) 올해 선거는 세월호 문제 때문에 각 정당의 공천도 뒤로 미뤄지면서..."
이른바 '튀면 진다'는 인식속에 후보들은 추모 분위기를 거스르지 않고 유권자의 관심을 높이는데 고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흥입니다.
6.4 지방 선거가 이제 2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월호 추모 분위기 속에서 여야 정치권은 이전과 다른 홍보 전략을 짜느라 고심하고 있습니다.
김기흥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지역 발전 책임지는 0번 홍길동"
강한 리듬에 후보 이름과 기호가 반복되는 로고송입니다.
선거때마다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세월호 사고 이후는 자취를 감췄습니다.
<녹취> "일어나 일어나"
대신 요즘 각광받는 로고송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곡들입니다.
<녹취> 김재곤(선거로고송 제작업체 대표) : "후보자 이름이나 기호가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트로트나 응원가의 곡들을 선호하셨는데 최근에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곡들을 선호하십니다)"
유세 차량의 현란한 색깔과 고성능 확성기도 찾아보기 어렵고, 유세 무대도 시끄러운 음악과 율동 대신 차분하게 꾸미고 있습니다.
여야는 당 차원에서도 상징색인 빨간색과 파란색 점퍼 착용을 당분간 금지하고
피켓과 장갑 등 유세 소품 사용도 자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처럼 선거 분위기가 가라앉다보니 관련 업체들은 유세용 물품 계약이 지난 선거보다 50% 가량 줄었습니다.
<녹취> 남기혁(유세차량 제작업체 대표) : "지난번 선거 때면 지금쯤이면 많은 계약도 이뤄지고 (그러는데) 올해 선거는 세월호 문제 때문에 각 정당의 공천도 뒤로 미뤄지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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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흥 기자 he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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