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장 롱런 뮤지컬, 살아남기 안간힘
입력 2013.04.09 (21:41)
수정 2013.04.09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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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들이 잇따라 가격을 낮추고 관객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뒤에는 침제된 소극장 공연의 현실이 숨어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06년 대학로에서 초연돼 관객 45만 명이 다녀간 뮤지컬 '김종욱 찾기'.
최근 관객이 줄어들자 표 값을 5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추고 공연장도 접근이 쉬운 지하철 역 근처로 옮겼습니다.
또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리에 뮤지컬을 담은 벽화까지 그렸습니다.
<녹취> "청춘을 응원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대학로에서 장기 공연 중인 뮤지컬의 주인공들입니다.
<녹취> "(안아주면서) 힘내시고요."
개막 이후 처음으로 배우들이 관객을 찾아 길거리로 나온 것입니다.
<인터뷰> 송재희(뮤지컬 배우) : "(제작자분도 그렇고) 함께하는 배우들도 정말 열정을 갖고 하는데 그에 비해 아직까지 제작 환경은 참 힘든 거 같아요."
창작 무대의 산실로 불려온 대학로.
하지만, 만원 대 가격을 앞세운 코미디 등 저가 공연들이 입지를 넓혀가는 반면 요즘 창작 소극장 뮤지컬은 객석의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예주열(뮤지컬 관계자) : "2,3년 전부터 타겟 층이 상당히 어려졌다고 분석을 하고 있고 + 중저가 브랜드들이 전반적인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많이 힘들어지는 상황입니다."
관객이 몰리는 대형 뮤지컬과 저가의 공연물 사이에서, 새로운 관객층을 잡기 위한 소극장 뮤지컬들의 다양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들이 잇따라 가격을 낮추고 관객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뒤에는 침제된 소극장 공연의 현실이 숨어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06년 대학로에서 초연돼 관객 45만 명이 다녀간 뮤지컬 '김종욱 찾기'.
최근 관객이 줄어들자 표 값을 5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추고 공연장도 접근이 쉬운 지하철 역 근처로 옮겼습니다.
또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리에 뮤지컬을 담은 벽화까지 그렸습니다.
<녹취> "청춘을 응원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대학로에서 장기 공연 중인 뮤지컬의 주인공들입니다.
<녹취> "(안아주면서) 힘내시고요."
개막 이후 처음으로 배우들이 관객을 찾아 길거리로 나온 것입니다.
<인터뷰> 송재희(뮤지컬 배우) : "(제작자분도 그렇고) 함께하는 배우들도 정말 열정을 갖고 하는데 그에 비해 아직까지 제작 환경은 참 힘든 거 같아요."
창작 무대의 산실로 불려온 대학로.
하지만, 만원 대 가격을 앞세운 코미디 등 저가 공연들이 입지를 넓혀가는 반면 요즘 창작 소극장 뮤지컬은 객석의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예주열(뮤지컬 관계자) : "2,3년 전부터 타겟 층이 상당히 어려졌다고 분석을 하고 있고 + 중저가 브랜드들이 전반적인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많이 힘들어지는 상황입니다."
관객이 몰리는 대형 뮤지컬과 저가의 공연물 사이에서, 새로운 관객층을 잡기 위한 소극장 뮤지컬들의 다양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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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극장 롱런 뮤지컬, 살아남기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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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4-09 21:42:42
- 수정2013-04-09 22: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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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들이 잇따라 가격을 낮추고 관객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뒤에는 침제된 소극장 공연의 현실이 숨어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06년 대학로에서 초연돼 관객 45만 명이 다녀간 뮤지컬 '김종욱 찾기'.
최근 관객이 줄어들자 표 값을 5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추고 공연장도 접근이 쉬운 지하철 역 근처로 옮겼습니다.
또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리에 뮤지컬을 담은 벽화까지 그렸습니다.
<녹취> "청춘을 응원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대학로에서 장기 공연 중인 뮤지컬의 주인공들입니다.
<녹취> "(안아주면서) 힘내시고요."
개막 이후 처음으로 배우들이 관객을 찾아 길거리로 나온 것입니다.
<인터뷰> 송재희(뮤지컬 배우) : "(제작자분도 그렇고) 함께하는 배우들도 정말 열정을 갖고 하는데 그에 비해 아직까지 제작 환경은 참 힘든 거 같아요."
창작 무대의 산실로 불려온 대학로.
하지만, 만원 대 가격을 앞세운 코미디 등 저가 공연들이 입지를 넓혀가는 반면 요즘 창작 소극장 뮤지컬은 객석의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예주열(뮤지컬 관계자) : "2,3년 전부터 타겟 층이 상당히 어려졌다고 분석을 하고 있고 + 중저가 브랜드들이 전반적인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많이 힘들어지는 상황입니다."
관객이 몰리는 대형 뮤지컬과 저가의 공연물 사이에서, 새로운 관객층을 잡기 위한 소극장 뮤지컬들의 다양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대학로의 소극장 뮤지컬들이 잇따라 가격을 낮추고 관객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도뒤에는 침제된 소극장 공연의 현실이 숨어있습니다.
심연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2006년 대학로에서 초연돼 관객 45만 명이 다녀간 뮤지컬 '김종욱 찾기'.
최근 관객이 줄어들자 표 값을 5만 원에서 3만 원으로 낮추고 공연장도 접근이 쉬운 지하철 역 근처로 옮겼습니다.
또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거리에 뮤지컬을 담은 벽화까지 그렸습니다.
<녹취> "청춘을 응원합니다!"
지난 2008년부터 대학로에서 장기 공연 중인 뮤지컬의 주인공들입니다.
<녹취> "(안아주면서) 힘내시고요."
개막 이후 처음으로 배우들이 관객을 찾아 길거리로 나온 것입니다.
<인터뷰> 송재희(뮤지컬 배우) : "(제작자분도 그렇고) 함께하는 배우들도 정말 열정을 갖고 하는데 그에 비해 아직까지 제작 환경은 참 힘든 거 같아요."
창작 무대의 산실로 불려온 대학로.
하지만, 만원 대 가격을 앞세운 코미디 등 저가 공연들이 입지를 넓혀가는 반면 요즘 창작 소극장 뮤지컬은 객석의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예주열(뮤지컬 관계자) : "2,3년 전부터 타겟 층이 상당히 어려졌다고 분석을 하고 있고 + 중저가 브랜드들이 전반적인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많이 힘들어지는 상황입니다."
관객이 몰리는 대형 뮤지컬과 저가의 공연물 사이에서, 새로운 관객층을 잡기 위한 소극장 뮤지컬들의 다양한 노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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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연희 기자 simo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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