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빵집·세탁소 힘 모은 ‘공동 브랜드’
입력 2013.01.23 (21:24)
수정 2013.01.24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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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동네 빵집과 세탁소들이 주위 비슷한 가게들과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대기업의 공세에 맞서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5명 이상이 뭉쳐 이런 협업체를 만들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해주는데 내일부터 중소기업청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오수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엿한 브랜드까지 내선 세탁소, 이제 동네 세탁소 수준을 넘어선 겁니다.
알고 보니 동네 세탁소 주인 5명이 의기 투합해 만들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를 통일하고 세제와 포장지 등 자재도 공동 구매했습니다.
결과는 연 매출 230% 증가.
<인터뷰> 나상하('세탁 백화점' 사장) : "경쟁력에서 자꾸 뒤쳐지더라고요. 뜻있는 친구들끼리 뭔가 변화를 줘야 하지 않겠느냐..."
이 동네 빵집은 2년전 프랜차이즈에 맞섰습니다.
근처 빵집 4곳과 손잡고 공동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아이디어와 제빵 기술을 공유해 새 빵까지 개발하자 손님들이 다시 몰려왔습니다.
<인터뷰> 민부권(제과점 사장) : "프랜차이즈는 할 수 없는 걸 우리가 한 번 해보자. 자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드는 걸 고객에게 어필해보자.."
이렇게 협동사업으로 경쟁력을 높인 소상공인을 중소기업청이 적극 발굴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5명 이상의 소상공인들이 뭉쳐 자발적인 협업체를 만들면 300곳을 선정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합니다.
<인터뷰> 황미애(소상공인진흥원 서울본부장) : "대기업 골목상권 진출로 피해가 심한 음식업이라든지 제과, 문구 이런 영세업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신청을 접수해 현장 실사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을 합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동네 빵집과 세탁소들이 주위 비슷한 가게들과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대기업의 공세에 맞서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5명 이상이 뭉쳐 이런 협업체를 만들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해주는데 내일부터 중소기업청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오수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엿한 브랜드까지 내선 세탁소, 이제 동네 세탁소 수준을 넘어선 겁니다.
알고 보니 동네 세탁소 주인 5명이 의기 투합해 만들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를 통일하고 세제와 포장지 등 자재도 공동 구매했습니다.
결과는 연 매출 230% 증가.
<인터뷰> 나상하('세탁 백화점' 사장) : "경쟁력에서 자꾸 뒤쳐지더라고요. 뜻있는 친구들끼리 뭔가 변화를 줘야 하지 않겠느냐..."
이 동네 빵집은 2년전 프랜차이즈에 맞섰습니다.
근처 빵집 4곳과 손잡고 공동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아이디어와 제빵 기술을 공유해 새 빵까지 개발하자 손님들이 다시 몰려왔습니다.
<인터뷰> 민부권(제과점 사장) : "프랜차이즈는 할 수 없는 걸 우리가 한 번 해보자. 자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드는 걸 고객에게 어필해보자.."
이렇게 협동사업으로 경쟁력을 높인 소상공인을 중소기업청이 적극 발굴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5명 이상의 소상공인들이 뭉쳐 자발적인 협업체를 만들면 300곳을 선정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합니다.
<인터뷰> 황미애(소상공인진흥원 서울본부장) : "대기업 골목상권 진출로 피해가 심한 음식업이라든지 제과, 문구 이런 영세업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신청을 접수해 현장 실사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을 합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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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네빵집·세탁소 힘 모은 ‘공동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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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1-23 21:25:57
- 수정2013-01-24 09: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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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동네 빵집과 세탁소들이 주위 비슷한 가게들과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대기업의 공세에 맞서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5명 이상이 뭉쳐 이런 협업체를 만들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해주는데 내일부터 중소기업청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오수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엿한 브랜드까지 내선 세탁소, 이제 동네 세탁소 수준을 넘어선 겁니다.
알고 보니 동네 세탁소 주인 5명이 의기 투합해 만들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를 통일하고 세제와 포장지 등 자재도 공동 구매했습니다.
결과는 연 매출 230% 증가.
<인터뷰> 나상하('세탁 백화점' 사장) : "경쟁력에서 자꾸 뒤쳐지더라고요. 뜻있는 친구들끼리 뭔가 변화를 줘야 하지 않겠느냐..."
이 동네 빵집은 2년전 프랜차이즈에 맞섰습니다.
근처 빵집 4곳과 손잡고 공동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아이디어와 제빵 기술을 공유해 새 빵까지 개발하자 손님들이 다시 몰려왔습니다.
<인터뷰> 민부권(제과점 사장) : "프랜차이즈는 할 수 없는 걸 우리가 한 번 해보자. 자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드는 걸 고객에게 어필해보자.."
이렇게 협동사업으로 경쟁력을 높인 소상공인을 중소기업청이 적극 발굴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5명 이상의 소상공인들이 뭉쳐 자발적인 협업체를 만들면 300곳을 선정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합니다.
<인터뷰> 황미애(소상공인진흥원 서울본부장) : "대기업 골목상권 진출로 피해가 심한 음식업이라든지 제과, 문구 이런 영세업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당장 내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신청을 접수해 현장 실사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선정을 합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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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수호 기자 od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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